티스토리 뷰

대개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을 이용할 때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인증서는 일반적으로 매년 갱신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대구은행의 인증서 관련 메뉴에서 곤란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해결책을 제공해 드리려고 해요.

 

공인인증서 vs 공동인증서

예전에는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관련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이동하거나 사라진 메뉴 때문에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요즘 대구은행에서는 인증서 이름을 공동인증서로 바꾸면서, 여러분들이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관련 메뉴도 함께 변경되었답니다.

 

공인인증센터 메뉴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를 특정한 기관에서만 발급하고 관리하던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2020년 12월 이후에는 민간 기업에서도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언제든지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실 때 인증서 종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동인증서 메뉴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실 때는 인증센터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인증센터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이용하시는 데 있어서 큰 차이는 없을 거예요.

 

인증센터 제공 서비스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간편하게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공동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인증 방법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하지만 직접 새 인증서를 발급받을 경우, 대구은행 지점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신청을 먼저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체계

현재는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변경된 것이 원칙이지만, 여전히 여러분들이 사용하셨던 공인인증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효기간이 지나면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는 점은 기억하셔야죠. 이번 글이 여러분들이 대구은행 공인인증센터를 쉽게 이용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