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간단하네

반갑습니다. 이번엔 인터넷으로 상당히중요한 민원 서류를 발급을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해 설명해 드려 볼게요. 빈번히 사용이 되는 민원 서류가 바로 등본이에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이번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을 받아보는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받는거나 인터넷 발급본이나 동일하죠. 또한 더 편하게 발급을 받아 줄수가 있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아 보게 되어 지게된다고 한다면 사용요금이 발생하게 되어져요. 그렇지만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아보게 되어지면 무상으로 발급을 받아볼 수가 있을 겁니다. 발급을 위해는 가장 우선 민원24로 이동을 해야해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고나서 주민등록등본이라 검색을 하세요. 그럼 바로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민원들이 나오게되어지시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보시면 이 방법으로 민원 서비스에 대해 나옵니다. 이부분에서 보이시는것과같이 실제 발급을 주민센터에서 받아 보게 된다고 한다면 1통당 400원이기는 하지만 컴퓨터를 통해서 받아 보게 되어지시면 공짜이기도한데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어지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본인 인증 과정이 나오도록 되어 질 겁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LOGIN을 해주십시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

이런식으로 신청서를 작성을 해주시게되면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본을 출력을 해 볼 수가 있도록 될 건데요. 가장중요한부분은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두어야한다는 점입니다. 참고해서 컴퓨터로 대략적으로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